메뉴 건너뛰기

몽골한인상공회의소

몽골일반정보

조회 수 5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o 한민족의 역사에서 큰 분수령이자 전환점인 3.1 운동 100주년 기념행사를 3월 1일 거행하였다. 동 역사적인 사건을 상기시키자면, 한민족이 19세기 근대화에 늦어져 1905년 일본 제국주의의 강압에 의해 불법적인 외교권 박탈, 그 뿐만 아니라 1910년 국권을 상실하였다. 나라를 다시 일으키겠다는 대대적인 독립운동을 전개하였으며,이것이 바로 1919년 3월 1일 시작된 3.1운동이다. 남녀노소, 신분고하 및 이념 등에 관계없이 모든 계층과 민중이 독립을 요구하여 비폭력적인 평화 방식으로 만세 운동을 전개하였다. 몇 달간 이어진 독립 운동이 한반도 전역은 물론 동포가 다수 거주하는 해외에서도 진행되었다. 그러나 일제는 이러한 운동을 폭력으로 진압하려고 시도했다. 독립운동 즉시 독립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4.11일 중국 상하이에서 민족대표들이 모여 임시정부를 수립함으로써, “절반의 실패”와 “절반의 성공”을 거두었다고 역사에 기록되었다. 임시정부는 오랜 군주제를 종식하고 민주주의를 채택하는 현 정부의 기초가 되었다.

 

o 이러한 한국의 독립과 주권을 위한 운동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을 비롯한 관계 기관에서 개최하였다. 동 행사 일환으로 한국과 몽골의 저명 학자들이 모여 3.1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과제에 대한 학술회의를 개최하였다.

 

o 양국 애국가 제창으로 행사가 시작되어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후 문재인 대한민국 대통령 기념사를 대독하였다.

 

- 평화로운 방식에 의한 남북한 통일을 이룸으로써 3.1 운동은 완성된다(정재남 주몽골대한민국대사 문재인 대통령 기념사 대독)

- 일본은 역사 앞에 반성하고 사죄하십시오(국중열 한인회장 치사)

- 몽골은 한민족의 평화통일을 지지하는 같은 지역 국가이다(R.Amarjargal 전 몽골 총리, 민주당 부대표 치사)

 

o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에 국내외 귀빈 인사말씀에 이어 한국 전통 예술 공연으로 행사가 종료되었다. 참고로, 동 행사에 D.Choijamts 간단사 주지 스님, N.Enkhbayar 몽골 인민혁명당 총재, 몽골 국회의원들 그리고Mohinder P.Singh 신임 인도 대사를 비롯한 외교단 등 손님들이 참석하였다. (출처: Undesnii shuudan 1, 10면, 2019.3.5.)


위로